과기정통부 장석영 2차관, 한국판 뉴딜 민간 전문가 간담회 개최
장석영 2차관, 한국판 뉴딜 민간전문가 간담회 개최 - 디지털 인프라 분야 민간 전문가 의견 청취 -
장석영 과기정통부 2차관. 출처=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석영 2차관은 5월 19일(화), ‘한국판 뉴딜’ 중 디지털 인프라 분야에 대한 민간분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인공지능, 통신, 기술정책,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디지털 분야의 학계‧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저성장 극복, 일자리 창출 및 사회문제 해결 등 정책효과를 낼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한국판 뉴딜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민간 전문가들은 디지털 분야에 초점을 두고 있는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한 공감과 함께, 인공지능, 5세대(5G) 이동통신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디지털 혁신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관련한 프로젝트 아이디어도 자유롭게 제안하였다.

장석영 차관은 “한국판 뉴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프로젝트”라며, “민간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을 마음껏 말씀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 이번 간담회를 비롯하여 ‘한국판 뉴딜’에 혁신적인 민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코로나 이후 디지털 혁신이 경제회복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BCN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 press@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최신 뉴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