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빗에이아이, 글로벌 핀테크 시장 주도 위해 비즈니스 적극 확대
레빗에이아이, 글로벌 핀테크 시장 주도 위해 비즈니스 적극 확대
출처=레빗에이아이

레빗에이아이(REBIT AI)가 글로벌 핀테크 기업 페이키(Paykey)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레빗 솔루션 개발 및 활용을 골자로 하는 기밀유지협약서(NDA)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서를 통해 양사는 키보드뱅킹 및 입력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기술 개발과 정보교환 등 상호 기술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키(Paykey)는 이스라엘 핀테크(금융기술) 회사로 전 세계 20개 이상의 금융 기관에 키보드 뱅킹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국내 파트너사로 신한은행과 SC제일은행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보드뱅킹은 메신저로 대화하던 중 키패드에 생성된 특정 버튼을 누르면 바로 계좌 조회 및 상대방 대상 송금 등이 가능하다. 특히, 키보드뱅킹이 실행된 상태에서 은행앱으로 전환되지 않고 은행 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 터치송금’으로도 불린다.

레빗에이아이는 페이키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는 키보드뱅킹에 레빗의 입력 솔루션 적용을 위한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며, 서비스 론칭 이후 해외 유명 금융권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글로벌 파트너사를 통해 레빗 솔루션의 기술력과 확장성이 다시 한번 검증되었다”며, “자동차에 들어가는 터치 디스플레이의 키보드뿐만 아니라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백색가전, 입력 키패드가 지원되는 셋톱박스 등 다양한 제품에 레빗 솔루션이 도입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핀테크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키 플랫폼에 제공되는 레빗의 입력 솔루션은 삼성전자 Galaxy S8~10의 기본 키보드로 탑재되었으며, 전 세계 모든 모바일 기기 대응 및 143개 언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기술 등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입력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 BCN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 press@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최신 뉴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