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X 신한DS,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개발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한컴위드·신한DS,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개발 추진
출처=신한금융그룹

신한DS(사장 이성용)는 1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컴위드 본사에서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신사업 모델 발굴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전환 가속화의 일환으로 그룹 내 블록체인 사업 활성화 및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역량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신한DS는 그룹 내 블록체인 사업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이퍼레저 패브릭과 프라이빗 이더리움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한컴위드와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모듈화된 구조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자산 서비스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고, 디지털 자산 모델링 기술로 복잡한 금융 분야 규제 및 업무 프로세스에도 효율적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양사는 상반기까지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시장현황 분석 및 시범 적용을 통한 지속적인 보완을 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새로운 분야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DS 관계자는 “이번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개발을 시작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준비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BCN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 press@gyseoul.co.kr

김지윤 기자
블록체인과 4차 산업 뉴스를 전달합니다.
kimjy@gyseoul.co.kr
김지윤 기자
블록체인과 4차 산업 뉴스를 전달합니다.
kimjy@gyseoul.co.kr

최신 뉴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