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블록체인 커뮤니티 코박 양수… 운영 파트너로 블록72 참여
무비블록 코박 블록72
출처=무비블록

블록체인 기반 영화 컨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Cobak)을 양수하고 운영 파트너로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블록72가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무비블록에 따르면 이번 코박 플랫폼 양수는 코박을 투명하고 활발한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고, 디지털 자산 및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인프라를 연계하여 무비블록의 서비스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를 바탕으로 코박 커뮤니티의 성장 및 글로벌 확장, 토큰 상용화와 고객 파악 (KYC) 정책 등 규제 준수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무비블록은 플랫폼 양수 이후 운영 파트너사인 블록72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블록72는 글로벌 크립토 펀드인 GBIC의 자회사로 광범위한 업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프로젝트 STP 네트워크가 지닌 자산 토큰화 및 디파이 인프라를 기반으로 코박 플랫폼에 기존보다 폭 넓은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블록72의 이신혜 파트너가 코박의 새로운 사외 이사로 합류한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코박의 서비스 양수는 무비블록을 포함한 국내 암호화폐 산업 및 시장의 전반적인 양적,질적 성장을 위한 결정이다”며 “앞으로 코박의 성장을 위해 무비블록과 블록72 양사간의 성공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BCN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 press@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최신 뉴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