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xos Standard’, 올 들어 온체인 지갑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스테이블 코인
올 들어 온체인 지갑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스테이블 코인 “Paxos Standard”
출처=크로스앵글

스테이블 코인 중 올 들어 블록체인 지갑 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팍소스 스탠다드(Paxos standard, 이하 Paxos)로 나타났다.

Paxos의 누적 지갑 증가율은 1개월 반만에 53%를 기록했다. 이는 후오비 글로벌에서 사용되는 HUSD가 1월부터 Paxos 지갑에 보관되었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암호화폐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의 공시에 따르면 Paxos는 지난달 22일 후오비 자체 스테이블 코인인 HUSD를 Paxos지갑에서 입출금할 수 있도록 후오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단, 미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의 사용자들만 Paxos 지갑을 활용, HUSD 입출금을 할 수 있다. 또 Paxos 지갑에서 HUSD, PAX, BUSD 간 전환 시 수수료를 내지 않고 할 수 있다. 달러 기반의 HUSD는 Paxos Trust Company에서 수탁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Paxos 뒤를 이어 올 들어 온체인 지갑 수가 늘어난 코인은 USDT(20%), USDC(19%), TrueUSD(10%), DAI(1%) 순으로 나타났다.

ⓒ BCN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 press@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최신 뉴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