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와 가나안, 블록체인 기술 및 인공지능 분야서 손잡아
노던 데이터와 가나안, 블록체인 기술 및 인공지능 분야서 손잡아
출처=셔터스톡

세계 최대 블록체인 솔루션 및 데이터센터 공급업체인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이하 ‘노던’)와 세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술기업인 가나안(Canaan Inc)이 인공지능 개발, 블록체인 기술 및 데이터센터 운용 부문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가나안은 AI 칩 개발 및 ASIC 하드웨어 분야에서 역량이 뛰어나고 노던은 업계 최고의 대규모 데이터센터 및 블록체인 인프라를 제공하는데 일가견이 있다. 양사의 강점이 결합한 이번 협력은 흥미진진한 AI·블록체인·데이터센터 기술 분야에서 양사에 구축 및 확장과 관련한 튼튼한 기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노던 북미·유럽 팀 및 시설과 가나안 아시아 연구개발팀의 협력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의 포문을 연 가운데 추후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추가해 블록체인 및 기술 분야 전반에 시너지를 일으킬 계획이다.

아루시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최고경영자는 “노던과 가나안의 협력은 빠르게 성장하는 AI·블록체인·데이터센터 산업에서 거대한 잠재력의 자물쇠를 푸는 열쇠”라며 “가나안은 AI 및 블록체인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지난 몇 년간 인상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력이 양사에 불러올 커다란 이익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NG 장(NG Zhang) 가나안 최고경영자는 “노던은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경험이 풍부하다”며 “가나안의 R&D 팀은 노던 데이터와의 협력을 통해 이미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고 말했다. 이어 “노던 데이터는 미국에서 해외 R&D를 위한 컴퓨팅 자원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 제품 개발, AI, 고성능 컴퓨팅 분야에서도 협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던은 가나안과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으로 앞으로 수 개월 동안 AI 및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서 세계 주요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나갈 계획이다.

ⓒ BCN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 press@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이경훈 기자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를 객관적 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치 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gyeonghun.lee@gyseoul.co.kr

최신 뉴스

Scroll Up